한사랑 회복이야기


진료시간

평 일 09:30 ~ 18:00
토요일 09:30 ~ 13:00
점 심 12:30 ~ 13:30

※공휴일 휴무

진료안내

055)722.7000

친절한 상담을 약속드립니다.
한사랑 회복이야기
홈 > 한사랑 소식 > 한사랑 회복이야기

2019년 한사랑회복수기 회복작 - 무제(無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OO님 작성일19-08-26 14:43 조회21,302회

본문

나의 첫 음주는 대학 생활이었다.

군에 입대하여 외출 시 선임자들과 술을 먹었다.

1986년 서울에서 공무원 생활을 시작하였다.

2달에 한 번씩 꼭 회식했다.

1차 술을 마시고 2차까지 밤이 늦도록 술을 마셨다.

그 이튿날 숙취로 머리도 아프고 속이 매우 쓰렸다.

술은 적당히 마시면 혈액순환도 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습관적인 음주는 인체에 피해를 많이 줍니다. 많은 사람이 기분이 좋아도 술 한잔 기분이 나빠도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술을 찾는다. 본인은 30년 동안 습관적으로 술을 마셨다. 나이가 들어 직장에서 실직하여 알코올 중독으로 건강이 안 좋아 간 경화로 20114월 김해 한사랑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 지속해서 술을 먹다가 술을 끊게 되자 갑자기 금단증상이 왔다. 손떨림. 불안, 초조, 식은땀을 경험하게 되었다. 차츰 날짜가 지나가고 식사도 잘하고 조금씩 안정을 찾게 되었다. 치료진의 도움으로 약물치료도 하게 되었고, 내 건강도 서서히 회복되어 가고 있었다.

알코올 중독은 죽음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많은 사람이 처음 단주할 때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말한다.

오직 단주 실천만이 본정신으로 만족스러운 삶으로 변하여 갈 수 있다. 알코올 중독에서 회복된 사람들을 살펴보면 과거에 정신과 의사,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았음을 분명 알 수 있다. 알코올 중독은 이해할 수 없다.

우리의 판단력을 마비시키고 자신을 파멸시키는 방향으로, 행동하게 만든다. A.A 모임에는 회복을 향해 갈 수 있는 일종의 계기 같은 것이 있다. 성공적으로 알코올 중독에서 회복되어 행복하게 단주 생활을 5년 및 10년 장기간 하고 있다.

존경스럽고 본인도 인내와 자신감으로 꼭 단주에 성공하여 가족과 행복하게 건강하게 단주 생활을 잘 하겠다는 결심을 해본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