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랑 회복이야기


진료시간

평 일 09:30 ~ 18:00
토요일 09:30 ~ 13:00
점 심 12:30 ~ 13:30

※공휴일 휴무

진료안내

055)722.7000

친절한 상담을 약속드립니다.
한사랑 회복이야기
홈 > 한사랑 소식 > 한사랑 회복이야기

2020년 한사랑회복수기 회복작 "보다 나은 삶"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2-07 17:04 조회8,147회

본문

박OO님

 

모두가 그렇듯이 행복을 바라며 보다 나은 삶을 열망한다. 물론 그렇지 않은 부류..지금 당장이라도 인생을 마무리하고 싶어 하지만 권태감, 무력감에 빠져 허우적대는 그런 삶에 익숙해져 삶의 의미를 망각한 사람들도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두 번째에 해당한다.

나의 가치를 잃고 일, 경제력, 사람과 사람사이의 대인관계, 연애 등 모든 것에 의미 자체를 잃어버렸다. 물론 내가 알코올중독자이기 때문에 이유도 있고 성격상의 결점, 타고난 심성, 환경 모든 것이 나에게 영향을 주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중독자의 삶이었기에 그 동안의 과오, 처벌이 내려진 탓이라고 생각한다. 그토록 많은 실수들을 반복하며 나를 자해하며 상처투성이론 만들었는데 고쳐지지 않았을까. 이 말은 가장 먼저 떠오른다. 인간은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이것이 가장 설득력 있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중독자들은 실수(재발)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점은 없다. 오히려 그동안 해왔던 행동양식을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술 마시지 않으려고 노력해 봐도 우리는 항상 반복하고 실패를 꾸준하게 그것도 열심히 한다. 무엇 때문에? 그건 아마 중독자 자신도 모를 것이다. 몸이 기억하고 있는 것을 그저 되감기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론으로 넘어가자면 자기사랑, 행복은 어떻게 얻어야하며 유지를 할 수 있을까? 여러 책에서도 나온 말이지만 자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며 소중한 존재의 하나라고 여기자. 그렇게 시작을 하고 나면 행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될 것이다.

이 글을 쓴 본인도 아직까지 자기증오감에서 벗어나고 있지 못하다. 하지만 여러 방식을 통해서 인생에서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은 과감히 깨부수고 있다. 일련의 과정들은 실패와 상처 그리고 나약함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사사로운 감정에 얽매이지 않고 최종 목표인 사랑과 행복을 쟁취하기 위해 애를 쓰고 노력을 해야 한다. 그 방법들은 여러분들이 고안해내야 한다. 누군가 가르쳐주는 것은 그 사람에게 있는 방식이지 자기 자신에게는 안 맞을 수 있기 때문이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